본문 바로가기
투자

삼성전자 주가하락 이유 _ 홍라희 여사

by 리치메이커 2021. 10. 12.

오늘 삼성전자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삼성전자 3.5% / 삼성전자 우선주 2.71% 하락으로 마감을 하였네요.

코스피 지수보다 더 큰 폭으로 하락하였는데요.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하락 이유?

최근 삼성전자는 역대 최대 매출 실적을 기록할만큼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왜 주가가 하락을 했을까요?

어떤 악재가 있었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삼성 家의 주식매도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기사를 검색해보면 삼성전자의 홍라희 여사님의 주식 매도 뉴스가 있습니다.

이건희 회장님으로부터 상속받은 재산의 상속세를 내기 위해 삼성전자 주식을 판다는 내용이네요.

홍라희 여사는 총 1994만 1850주의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시가로 1조 4258억의 규모입니다.

 

 

 

주식매도로 홍라의 여사의 삼성전자 지분은 2.3%에서 1.97%로 낮아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건희 회장님은 총 26조원의 유산을 남겼다고 하는데요.

그중 주식 지분가치만 19조원에 다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상속세는 홍라희 여사가 3조 1,000억원 , 이재용 부회장이 2조 9,000억원, 이부진 사장은 2조 6,000억원, 이서현 이사장은 2조 4,000억원이라고 합니다.

4가족의 상속세는 총합 11조원에 달하니 이를 납부하기 위해선 현금이 급할수 있는 상황이긴 하네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단기적인 악재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이익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상속세 납부를 위한 주식매도는 단기적인 악재 이기 때문에 주가는 곧 회복할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냥 개인 뇌피셜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삼성전자 우선주를 추가로 매수하였는데요.

매수한 이유는 삼성전자가 저가라는 이유도 있지만 현재 시가 배당률이 삼성전자 우선주 기준 4.62%입니다.

그만큼 주식이 저렴해졌고, 현 주가 기준 배당도 많이 받을수 있다는 얘기죠.

삼성일가가 상속세를 내야하는 만큼 배당을 많이 받아야 된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럼 배당률이 낮아질 가능성은 현저히 낮고 주가가 오르지 않더라도 현재의 4.6%의 배당을 받을수 있다면 주가 따위

상관없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여기서 삼성전자 주가가 더 빠지더라도 저는 즐거운 마음으로 추가매수할 준비가 되어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