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_ 마이크로인플루언서

by 리치메이커 2021. 8. 31.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는 리치 메이커입니다.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평소 사이드잡에도 관심이 많은 터라 제목에 이끌려 읽은 책입니다.
사이드잡뿐만 아니라 노매드 비즈니스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영향력, 온라인에서의 네임 파워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입니다.

영향력이 곧 자본이요, 무기가 되는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만 보아도 자신의 지식과, 노하우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의 길을 걷고 싶다면 내가 잘하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영향력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1) 어떻게 나의 가치를 드러내고
2) 어떻게 내 영향력을 유지하고
3) 이러한 영향력으로 어떻게 수익을 낼 것인지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직 갈길이 멀었지만,
내가 잘할 수 있는 영역을 열심히 탐색하고,
꾸준히 지속한다면 언젠가 나만의 영역을 만들고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날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어떠한 인플루언서를 꿈꾸는가

1. 플램폼 안에 뛰어들 자기만의 콘텐츠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무엇을 붙태울지부터 결정하고 그것이 돈이 될 수 있는 곳으로 움직이자.
2. 내가 가진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분명히 있다.
나와 같은 재능을 가진 사람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자
3. 숫자에 연연하지 말자.
소수이지만 내가 목표한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양질의 친구와 관계를 맺자.

가치 들어내기

1. 매력 만들기
-. 호탕하게 웃는 사진 올린다
-. 끝없이 배우고 있다는 것을 알린다.
-. 쉽게 잘 읽히도록 글쓰기를 한다.
-. 자신의 전문성 자랑한다. (강연, 기부, 수익 인증 등)
-. 예쁜 말과 예쁜 글로 글을 쓴다.
-. 휴머니즘. 인간다움을 보여준다.
-. 선행, 나누는 삶 실천한다.

2. 콘셉트 찾기
-. 같은 분야라도 남들과 차별되는 나만의 콘셉트를 찾아야 한다.

3. 키워드 장악을 통한 방문자 늘린다.
-. 나를 찾아주는 사람이 쓰는 용어를 활용해 글을 작성해야 나를 찾아올 수 있다.

4. 나의 목표와 과정을 공유한다.
5. 생각하고 기록한다.

영향력 유지하기

1. 초심유지
-. 균형 있는 콘텐츠 관리, 이웃들과 팬들과의 접점 유지한다.

2. 나를 찾아주고 응원해주는 사람들에게 보답한다.

3. 콘텐츠 자산 관리
-. 감정 자산 :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
-. 커리어 자산 : 나의 몸값을 올리기 위한 경력과 업적을 기록
-. 인맥자산 : 나와 같은 관심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의 콜라보, 협업 등을 통해 인맥 관리

4. 나만의 매뉴얼을 만들어야 한다.
-. 내 플랫폼, 채널을 관리하기 위한 메뉴얼을 만들어 관리를 쉽고 빠르게 해야 한다.
-.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
-.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5. 커뮤니티를 통해 대화의 장을 열어주는 것이 좋다.

6. 안티 관리

7. 나만의 멘털 회복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 심신이 지칠 때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드론 날리기, 산책하기, 등산, DIY 등등)
-. 힘들고 지칠 때마다 몸이 나에게 주는 신호가 있다. 신호를 기억해야 한다.

수익화

1. 남이 나를 소개하게 해야 한다.
-. 타인의 실질적인 경험과 진심이 담긴 진정성 있는 후기를 생성해야 한다.
-. 요구해라. 내가 요구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하지 않고 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한다.
직접 SNS 후기를 요청하고, 방문해줄 것을 요구해야 한다.
-. 최소 3명의 지지자를 확보해야 한다.
-. 모든 커리어를 기록해야 한다.
이러한 기록들로 나의 업적과 경력 등 모든 것을 대변해준다.

2. 때에 맞는 도움을 주어야 한다.

3. 차별화
-. 현재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에 남과 다른 차별화 속성을 더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

4. 삼각 수익구조를 확보해야 한다..
-. 커리어 수익 _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으로 돈을 버는 것.
한 분야에 반복적으로 노출되고, 업적을 키워야 한다.
-. 비전 수익 _ 미래 준비를 위한 투자
내가 좋아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보면 그것은 내 커리어와 연결되게 되어있다.
그런 날을 대비해 기술과 경험 등을 쌓아야 한다.
-. 시스템 수익 _ 내가 없어도 돈이 벌리는 시스템 구축
광고수익, 제휴 마케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