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finviz 미국 증시현황을 한번에 볼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by 리치메이커 2021. 8. 19.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는 리치 메이커입니다.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 유용하게 이용하실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미국주식 현황판 finviz

오늘은 미국주식 투자자를 위해 미국 주식 시황 확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바로 finviz입니다.
접속방법은 구글에서 "finviz'를 검색하신 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보통 증권 전문가, 애널리스트 등 주로 보고서, 리포트 등에 자주 사용해서 보셨던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경제 유명 유튜브 '삼 프로 TV'에서 미국 주식을 소개하는 패널들이 자주 사용해온 것을 봤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경제 관련 방송을 보시거나 개인 블로그, 유튜브를 보신다면 눈에 익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S&P500의 미국 증시를 현황판을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하고 생각합니다.

finviz 사용방법

finviz 사용방법과 현황판을 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finviz의 S&p500 현황판은 시가총액에 따라 각 종목의 크기 표현과 음영의 정도가 달라집니다.
두 번째. 시가총액이 큰 기업일수록 종목이 차지하는 영역이 넓어집니다.
시가총액 Top 4인 Apple, Microsoft, Google, Amazon 등은 시가총액이 워낙 크다 보니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또한 상승, 하락 시 상승은 초록색으로 표현되고, 하락은 빨간색으로 표현합니다.
네 번째. 상승과 하락 정도에 따라 색의 진하기도 다르게 표현됩니다.

 

 

 



다음은, finviz의 다른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inviz에서는 S&P 500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증시 현황(중국, 일본, 유럽, 러시아, 브라질, 인도 등등) , 미국 ETF (SPY, DJD, LIT, QYLD, KBWY 등)의 현황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기간 설정 기능입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기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시는 이미지에서 좌측 노란색 네모칸 부분을 클릭하셔서 정하고자 하는 기간을 설정하신 후에 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지만 반대로 시가총액 비중이 작은 종목들은 잘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크기 비중이 정해지기 때문에 비중이 작은 종목의 경우는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 이미지처럼 마우스 커서를 원하시는 섹터로 옮기시면 MAP에서 표시되지 않았던 부분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가 찾고자 하는 종목의 섹터를 모르는 경우에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에 설명드린 방법으로도 찾고자 하는 기업, 지수가 보이지 않는 경우 검색기능을 이용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이는 노란색 네모칸에 있는 '돋보기'모양을 클릭하신 후 원하시는 티커나 종목명을 입력하신 후 Enter를 치시면 됩니다.

검색이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티커가 포함된 영역을 중심으로 화면이 확대가 되어 표시됩니다.
원하는 부분만 확대할 수 있어 기존에 보이지 않던 부분이 훨씬 보기가 편하게 표시됩니다.


finviz의 경우 개별주식을 분석하거나 많은 정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날그날의 증시 전체 현황을 보기에는 정말이지 최고의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UI가 워낙 깔끔하고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 그만큼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증시 현황 MAP 외에 News, PortFolio 설정, 선물 가격 확인, 가상화폐 시세 등 다른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혹 다른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개인적으로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는 리치 메이커였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해 미국 증시 현황을 손쉽고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finviz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주식 투자 사이트 관련 글 : 

 

시킹알파 활용법

 

시킹알파 활용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노매드 비즈니스를 꿈꾸는 리치 메이커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분석을 위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분석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제가

ideaofrich.com

인베스팅 활용법 1편 (미국주식, 원자재, 암호화폐)

 

인베스팅닷컴 소개 및 활용법 1편 (미국주식, 원자재, 암호화폐)

오늘 소개드리는 사이트는 인베스팅닷컴입니다. 저는 원자재, 암호화폐 투자할때도 참 유용하게 이용했던 어플인데요 인베스팅 닷컴은 핸드폰 어플 뿐만아니라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

ideaofrich.com

인베스팅 활용법 2편 (모바일 활용법)

 

인베스팅닷컴 소개 및 활용법 2편 (미국주식, 원자재, 암호화폐)

인베스팅닷컴 소개 및 활용법 1편에 이어 추가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위젯 사용법 인베스팅 닷컴은 사실 핸드폰에서 사용할 때 보다 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의 위젯 기능을 사

ideaofrich.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