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배방 삼정그린코아 _ 1억미만 아파트, 파이프라인

by 리치메이커 2021. 9. 19.


제 수익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배방 삼정그린코아에 대해 정리합니다.
이미 투자를 해서 보유하고 있지만 매수 이유, 보유하는 이유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글로 남깁니다.

개요

배방삼정그린코아 아파트는 아산 배방에 위치해 있는 15,18평 형대의 소형 아파트입니다.
전 세계적인 돈풀기에 모든 아파트가 오르는 와중에 전국에 몇 안 되는 공시지가 1억 미만 아파트입니다.
15평 기준 매매가 6,500 ~ 7,000만 원 대로 매우 저렴한 아파트였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각종 규제에 1억미만 아파트가 귀한 매물이 되면서 현재 시세는 1억 정도에 형성
되어 있습니다. (공시지가 약 7,500만원)

세대수는 2,156세대로 소형아파트 대비 대형단지에 속합니다.
전부 호실이 남향으로 되어있어 일조량이 매우 좋습니다.

배방삼정그린코아 면적정보

입지

제가 배방삼정그린코아 아파트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입지 매력입니다.
주변에 대기업이 있고,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등 학군과 배방역 도보 10분 거리라는
역세권 등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로, 주변 회사입니다.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이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 캠퍼스, 2 캠퍼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삼성계열사였지만 지금은 아닌 코닝정밀소재가 위치해 있습니다.
세 회사 모두 차량으로 12분거리에 있습니다.
세 회사 덕분에 배방삼정그린코아는 매매수요뿐만 아니라 전세, 월세 수요도 매우 높은 단지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캠퍼스,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차량 소요시간



두 번째로, 배방역 지하철입니다.
배방역은 삼정그린코아와 거리가 1km밖에 되지 않습니다.
1호선인 배방역과 도보로 12분 ~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자전거를 이용하면 대략 5~6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세 번째로, 주변 학교입니다.

북수초등학교, 모산초등학교, 공수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3개가 있습니다. 모산중학교, 배방중학교 등 중학교 2개와 배방고등학교 1개가 있습니다. 모두 배방 삼정그린코아와 반경 1km 내외에 있기 때문에 학부모님 입장에서도 수요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삼정그린코아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단지 바로 옆 유치원도 위치해 있습니다.

삼정그린코아 단지 내 어린이집
단지 바로 옆 유치원

주차공간

총 주차대수는 1,761대입니다.세대당 0.81대입니다.
하지만 제가 임장 시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퇴근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임에도 주차장의 공간이 많이 남아있었기 때문입니다.
소형 아파트라 1인 가구가 많다 보니 차가 없거나, 1대밖에 없는 가구가 대부분이다 보니 그런 듯합니다.
본래 지하주차 공간만 있었으나, 단지 내에 주차 타워를 추가로 건설하여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단지 내 주차 타워
단지 내 지하주차장

 

매매가와 월세 (파이프라인)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인 건 1억 미만의 매매가였습니다.
당시 시세가 6,500만 원이었으니 비규제 지역의 1억 미만 아파트라 취득세도 1.1%였고,
이미 주변 지역 (탕정, 불당, 성성)등의 아파트가 급등을 한지라 배방지역도 곧 오르리라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최근 주변지역이 규제지역으로 선정되면서 풍선효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한 유명 네이버 카페에서 공지시가 1억 미만 아파트로 계속 언급이 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이미 유명해진 아파트 이기도 합니다.

전 총 2채를 보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보증금 500 / 월세 35를 받는 중입니다.
매달 꼬박꼬박 70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나오니 든든한 수익 파이프라인 중 하나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올해 제 투자 목표가 100만 원/월을 받는 수익 파이프라인을 보유하는 게 목표입니다.
이걸 미국 고배당주로만 채우자니 목표가 너무 멀어 보였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70%를 소형 아파트 월세로 채우니 제 올해 파이프라인 목표에 좀 더 가까워지고 있는 중입니다.

부자들이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돈이 돈을 벌 게하는 수익 파이프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몸 하나만 일해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제 든든한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배방 삼정그린코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 글 : 

아산 삼일원앙아파트 _ 1억미만 아파트

 

배방 삼정그린코아 _ 1억미만 아파트, 파이프라인

제 수익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배방 삼정그린코아에 대해 정리합니다. 이미 투자를 해서 보유하고 있지만 매수 이유, 보유하는 이유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글로 남깁니다. 개요 배방삼정그린

ideaofrich.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