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아산 삼일원앙아파트 _ 1억미만 아파트, 파이프라인

by 리치메이커 2021. 9. 22.

아산의 공시지가 1억 미만 아파트 중 하나인 아산 삼일 원앙아파트에 대해 정리합니다.
공시지가 1억 미만 아파트의 경우 다주택자더라도 취득세가 1.1%라는 메리트가 있어 최근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인기입니다.
저도 최근 아산 배방 삼정그린코아 아파트 투자를 시작으로 1억 미만 아파트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의 목표는 시세 차익보다는 꾸준히 현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삼일원앙아파트는 입지, 학교 등 시세차익 면에서 큰 메리트가 없는 아파트이지만 주변에 삼성디스플레이, 농심, 귀뚜라미 보일러, 백석 산업단지 등 기업들이 다수 위치해 있어 월세 받기에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합니다.

몇 안되는 1억 미만 아파트

아산 삼일원앙아파트는 아산 음봉에 위치해 있는 15, 21평 형대의 소형 아파트입니다.
최근 무제한 적으로 풀리고 있는 돈들 때문에 전국의 모든 아파트가 오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전국에 몇 안 되는 공시지가 1억 미만 아파트 중 하나입니다.
15평 기준 매매가는 6,000만 원 에서 7,000만 원 대로 매우 저렴한 아파트입니다.

현재 아파트 매매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상승 전에는 약 4,500만 원 에서 5,500만 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총세대수는 1,440세대입니다.
전 호실이 남향 (일부 남서향)으로 향해 있어 일조량이 매우 좋습니다.

아산 삼일아파트 단지정보

입지

아산 삼일 원앙아파트의 입지는 그다지 좋다고 할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있는 학교라곤 천안 차암초등학교, 천안 불무초등학교 정도가 있는 상황이지만 두 학교 모두 거리가 있어 도보로 다니기에는 매우 먼 거리입니다.
가까운 천안 불무 초등학교는 도보로 약 15 ~ 17분 정도 소요되지만 큰 대로를 2번이나 건너야 하기에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단지 내와 가까운 곳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다수 있어 1~7세를 키우시는 부모들의 수요는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는 대중교통과 상가를 보겠습니다.
주변에 지하철역은 없습니다. 그나마 이용할 수 있는 건 버스밖에 없습니다.

주변 상권도 아파트 상가 외에는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나마 원래 드라는 아웃렛 단지가 아파트 옆에 위치해 있어 이용할 수 있는 상권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는 도보 16분 거리의 상권과, 차량으로 5분 정도 이동하면 천안의 가장 큰 상권인 신불당 신도시 상권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주변 상권은 없지만 차로 5분만 이동하면 바로 신불당으로 이동이 가능하니 차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신불당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단지 내 주차 자릿수가 매우 부족해 보입니다.
총 820대의 주차자리로 세대당 0.56대 수준입니다. 실제로도 제가 임장을 했던 당시에도 차들이 단지 도로에 빼곡히 주차되어 있을 정도로 주차자리가 부족해 보이긴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산 삼일 아파의 최대 장점은 주변 회사입니다.
주변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천안캠퍼스와 귀뚜라미 보일러, 농심, 백석 산업단지 등 큰 기업들이 있습니다.
특히 백석 산업단지와는 거리가 가까워 주변 회사원들의 수요가 있습니다.

매매가와 월세 수익률 (파이프라인)

월세 매물을 보더라도 1,440세대 중 10세대만 남아 있는 상황이라 월세 수요는 꾸준히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의 가장 큰 리스크는 공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산 삼일아파트는 월세 수요가 많기 때문에 이 공실이라는 리스크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익형 부동산의 핵심은 수익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산 삼일 아파트는 현재 15평 기준 매매가가 6,500만 원 , 월세가 500/35만 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출 없이 아파트에 투자한다고 해도 매년 약 7%대의 수익률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 수도권의 월세 투자가 2~4%대의 월세수익이니 7%면 꽤나 높은 수익률이라고 봐야겠습니다.
게다가 은행이자가 1~2%의 정말 터무니없는 이자를 지급하는 시대에 7%는 달콤하고 매력적인 수익률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40대 파이어족을 꿈꾸는 저에게 조기 은퇴를 위해서는 이런 높은 수익률의 투자가 필요한 상황인데 저같이 40대 파이어족을 꿈꾸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인 투자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아산의 경우 꾸준한 개발로 인해 주변 지역에서 인구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꾸준한 인구유입은 곧 아파트 수요로 이어지기에 인구 측면에서도 긍정적으로 볼 수가 있겠습니다.

아산 인구변화량

 

관련 글 : 

 

아산 배방삼정그린코아 _ 1억미만 아파트

 

배방 삼정그린코아 _ 1억미만 아파트, 파이프라인

제 수익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배방 삼정그린코아에 대해 정리합니다. 이미 투자를 해서 보유하고 있지만 매수 이유, 보유하는 이유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글로 남깁니다. 개요 배방삼정그린

ideaofrich.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