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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읽기

백만장자 메신저

by 리치메이커 2021. 9. 5.

백만장자 메신저

 

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백만장자 메신저"는 콘텐츠 사업가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책입니다.
저도 여러 채널 (유튜브, 사이드잡 관련 책 등)을 통해 이미 여러 번 들었던 책 제목이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읽고 나니 역시 유명하고 추천될만한 내용이 참 많았습니다.

저자는 책에서 메신저 사업가가 되기 위한 준비단계부터 유지하고 수익을 크게 늘리는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책에서 마하는 메신저 사업은 방법만 모를 뿐이지 누구나가 다할 수 있는 사업임을 강조합니다.
저 같은 평범한 사람도 이렇게 독서 리뷰를 적고 있는 것을 보면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포스팅이 어렵고, 어떤 내용을 작성해야 할지도 몰랐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가장 간단하게 시작할수 있었던 독서 리뷰를 시작으로 제가 관심이 많은 배당주 투자까지 영역을 넓히니 포스팅할 수 있는 분야가 정말 넓다는 것을깨달은 적이 있습니다.
메신저사업을 하고 싶으나 막상 두려움부터 느껴지는 분이시라면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나도 메신저사업을 할 수 있을까?

- 당신의 지식과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은 지금도 무수히 많다.
내가 당연시 취급하는 지식, 정보들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누군가 도움을 줘야만 알 수 있는 분야일 수도 있다.

- 현재 잘나가는 메신저들도 한때는 어리숙하고 배우는 입장이었다.
열심히 노력하고 기존에 성공한 메신저들의 전략들을 따라간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 내가 관심이 있고 공부하고 있는 분야가 있다면 그것 또한 지식이 된다. (연구기반 메신저)
어떤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지 않았더라도 그 분야의 메신저가 될 수 있다.
람들이 가치를 느끼는 주제를 찾아 연구하고, 성공한 사람을 인터뷰하여 알게된 내용을 종합한다.
그것을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면 그것이 콘텐츠다.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같은 내용,분야를 물어본다면 그것에 기회가 있다.
예로 사람들이 나에게 청소에 대해 많이 물어본다면 청소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면 된다.
투자에 대해 많이 물어본다면 주식, 부동산 관련 포스팅을 생각해보면 된다.
- 이미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람이라면, 일자리를 구하는 법, 면접 보는 법, 승진하는 요령 등의 경험이 있다.
이러한 단순 경험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지식이다.
- 차분하게 앉아서 살아오면서 배우고 경험한 모든것의 목록을 작성해보길 권한다.

※메신저 사업 단계

① 주제 정하기
한가지 주제를 선택해 그것을 배우고 완전히 익힌 다음, 알게된 내용을 나누고 소통해라.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주제 / 현재 즐겨하고 있는 주제 / 항상 배우고 싶어 했던 주제 / 나의 경험 (직장, 투자 경험 등)/ 내가 최소 5년동안 열중할 수 있는 주제 등이 있을 수 있다.

② 목표고객 정하기
내가 흥미로워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주제에 대해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③ 고객의 문제 찾기
나의 고객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 나의 고객이 더 알고자 하는 것,
나의 고객이 노력하는 과정에서 빠뜨리는 단계는 무엇인가를 질문해보면 된다.

④ 나만의 스토리
고객은 자신과 같은 고민과 경험을 가졌다는걸 알면 메신저를 신뢰하게 된다.
어떠한 고민과 경험을 했고 / 어떻게 극복했는지 / 어떠한 결과를 얻었는지 / 어떠한 설루션을 제공할지 를 미리 준비하고 홍보할 때마다 이 질문들을 다뤄야 한다.

⑤ 콘텐츠 만들기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읽기, 듣기, 보기, 경험하기, 익히기 등 다섯 가지 방식으로 유형을 정리하여 먼저 편한 방식으로 진행하되 나머지 방식으로도 확장할 수 있음도 인지해야한다.

⑥ 콘텐츠 판매
고객과 유대관계를 맺고 가치를 전하려면 기본적인 콘텐츠와 교육을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해야한다.

⑦ 캠페인 및 홍보 진행
무작정 콘텐츠에 대한 홍보만 진행한다면 거부감이 생기기 마련이다.
먼저 고객들에게 무료로 콘텐츠의 일부를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콘텐츠가 마음에 들었다면 ~"의 멘트로 유로 프로그램으로 유도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에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과 극복하는 방법이 나에게 있음을 알려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타 프로그램 대비 장점과 성공한 사람들의 증언 가지 있다면 더욱 좋다.

⑧ 무료 콘텐츠 활용법
가장 좋은 부분을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
무료 콘텐츠는 나의 가치를 보여줄 결정적 기회다.
"무료 콘텐츠가 이 정도인데 유료 콘텐츠는 엄청나겠네!!"라고 느끼게 해줘야 한다.
또한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유튜브 등에도 콘텐츠를 많이 올릴수록 트래픽이 증가하여 더욱 유명해질 수 있다.

⑨ 마케팅 파트너
홍보 파트너를 찾아라.
그들로 하여금 내 콘텐츠를 그들의 고객들에게 홍보하도록 해야 한다.
물론 먼저 홍보파트너에게 도움을 주고부터 시작하는 것이 기본이다.

⑩ 차별화, 서비스
고객 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어떻게 타 메신저들과 차별화를 할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의실 환경 / 강의 분위기(질문 방식) / 애프터 서비스 / 타 메신저들과의 협업 시스템 등등
나의 교육내용은 최신자료로 항상 업데이트함을 표현해야 한다.

⑪ 포지셔닝
경쟁사들에 대해 조사해야 한다.
그리고 내가 이들과 무엇이 다르며 어떻게 인식되기를 바라는지 끊임없이 생각해보아야 한다.
경쟁자들이 누구인지 / 무엇을 가르치는지 / 어떻게 가르치는지 / 어떻게 홍보하는지 / 가격은 얼마인지 등을 조사하여 분석하는 것이 좋다.
최대한 디테일한 수업 , 강의만 듣고도 실천할 수 있는 수업 (단계별 프로세스)으로 콘셉트를 잡아야 한다.

상품화, 수익화 단계

① 저가의 정보 상품을 만든다. (전자책)
② 저가의 회원 프로그램을 만든다 (유튜브 멤버십, 유료 단톡방)
월간 콘텐츠, 교육자료 등을 제공한다.
③ 중가의 정보 상품을 만든다.
④ 고가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팬층이 생기게 되면 자연스럽게 세미나 개최 요청이 오게 된다.
세미나의 경우 고가로 책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수인원만 모집해도 충분한 수익을 만들 수 있다.
팬이라면 강사를 직접 만나고 싶은 욕구가 있기에 고가라도 수요가 있기 마련이다.
⑤ 고가의 상담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개인별, 그룹별 고객의 상황에 따른 설루션을 제공한다.

홍보

① 고객들의 성공을 위해 무엇을 도와줄 수 있는지 전달한다.
상품의 장점, 성과, 새로운 점, 차이점, 놀라운 점을 강조한다.
② 고객의 잠재된 문제점을 상기시키고 당장 상품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고객들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가 / 얼마나 많은 비용을 치르고 있는가 / 해결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는가를 생각하게
한다.
③ 유대감 형성
내가 얼마나 대단한가 보다는 얼마나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는지를 표현하는 것이 좋다.
④ 차별화된 해결책 제시
왜 다른 상품들이 효과적이지 않은지 과감하게 표현하고 기존 고객들의 증언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⑤ 가격 책정
훨씬 더 비싼 타업체의 강의를 비교하는 방법이 좋다.
⑥ 고객들이 의사결정에서 생길 수 있는 의문들에 대해 세세히 답변하는 것이 좋다.
⑦ 긴급성 강조
조기에 신청하면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방법이 좋다.
⑧ 제휴 메신저를 통한 홍보
먼저 타 메신저에게 내가 홍보해주겠다는 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후 협업하는 단계로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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